희찬고, ‘예식장 예약금 안정보장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희찬고, ‘예식장 예약금 안정보장서비스’ 선보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2.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그랜드 오픈을 앞둔 연애와 웨딩 O2O플랫폼 희찬고에서 예비부부를 위한 예식장 예약금 안정보장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희찬고 ‘예식장 예약금 안정보장서비스’는 예식장의 부도 및 폐업 등으로 인해 예약금 미반환 피해를 보는 예비비부부들이 없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평균 100만원 내외의 웨딩홀 예약금을 예식장이 아닌 플랫폼 희찬고 에스크로 통장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서비스는 희찬고와 협의된 예식장에 한하여 진행되며, 결혼식이 끝나면 희찬고에서 예식장으로 익일 송금된다. (여기서 익일이라 함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이 아닌 익일 영업일을 말한다)  

실제 몇 해 전부터 결혼인구가 크게 줄어들면서, 운영이 어려워진 결혼식장이 갑작스럽게 폐업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때, 예약금을 돌려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 그 피해는 예비부부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게 되는데, 예식장 예약금 안전보장서비스를 통해 피해를 줄 일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웨딩 O2O플랫폼 희찬고 관계자는 “최근 갑작스런 예식장의 폐업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예비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 웨딩홀의 해당 서비스 가입은 초기에는 선택사항이지만, 점차 고객들을 위해 확대 할 예정이다. 다만, 예식 고객의 계약취소 시, 환불 규정은 해당 웨딩홀의 계약서와 약관에 따른다”고 전했다.  

한편 연애와 웨딩 O2O플랫폼 희찬고는 수 많은 웨딩 업체를 한 곳에 모아 고객에게 연결하는 것뿐 아니라 VR(가상현실) 기반의 웨딩 공간 정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웨딩 O2O서비스로, 예비부부들이 제휴 웨딩 업체 상품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웨딩 상품(웨딩홀, 사진, 폐백 등)을 중간 유통 단계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일반회원(예비부부)은 전문가 또는 웨딩 전문업체를 희찬고 내에서 간편하게 섭외할 수 있어 비용뿐 아니라 시간절감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