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대상 수상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대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한 다양한 분석 서비스 제공으로 인사이트·기업 경영성과 지원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4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솔루션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는 미래 성장동력인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고, 빅데이터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찾아 시상하는 행사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빅데이터를 포함한 IoT, 인공지능 등 신기술 분야에 기술과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생활문화 기업으로 차별화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CJ그룹의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2018년 1월 오픈 예정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의 ‘식자재 B2B 데이터 거래 중개 플랫폼’ 개발에 한창으로 데이터 유통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정소이 빅데이터팀 부장은 “CJ올리브네트웍스 빅데이터 플랫폼에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지속 추가해 기업의 마케팅, 영업 등 다방면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