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CMR 방식 14TB HDD 출시
상태바
도시바, CMR 방식 14TB HDD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2.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총판 주영통신(대표 양기석)은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 스토리지(이하 도시바)가 CMR(Conventional Magnetic Recording) 방식의 기업용 14TB 하드디스크드라이브 ‘MG07ACA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 CMR 방식 14TB HDD 도시바 MG07ACA 시리즈

9장의 디스크, 헬륨-밀폐 디자인이 적용된 새로운 MG07ACA 시리즈는 클라우드-스케일의 데이터센터 및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체들이 TCO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뛰어난 전력 효율과 높은 저장 밀도를 제공한다.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부문 아키토시 이와타 부사장은 “새로운 MG07ACA 시리즈에서 9장의 디스크를 헬륨-밀폐 설계를 통해 업계의 기준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게 되었다”며 “혁신적인 설계를 적용하여 도시바의 다양한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용량 디스크 스토리지가 제공할 수 있는 장점들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MG07ACA 시리즈는 14TB 9-Disk 모델과 12TB 8-Disk 모델을 모두 제공한다. 3.5인치 헬륨-밀폐 메커니컬 디자인은 클라우드-스케일의 데이터센터 인프라에서 최적화된 TCO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전 모델(MG06ACA)보다 더욱 뛰어난 저장 밀도와 저 전력 HDD 동작 특성을 실현하였다. 또한 도시바 그룹의 첨단 레이저 접합 기술을 사용하여 드라이브 인클로저를 완전히 밀폐함으로써 충전된 헬륨이 누출되지 않도록 만들었다.

MG07ACA는 SATA 6Gbit/s 인터페이스와 7200RPM 엑세스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14TB까지의 대용량을 제공하며 이전 모델과 비교 시 최대 용량이 40% 더 증가하였다. 이 14TB 모델의 전력 효율은 50%(W/GB) 이상 향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