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풀-브리지 SiP ‘PWD13F60’ 출시
상태바
ST, 풀-브리지 SiP ‘PWD13F60’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펫·게이트 드라이버·보호회로 통합…공간 절감·설계 간소화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600V/8A 단상 모스펫(MOSFET) 풀 브리지를 통합한 13×11mm 크기의 PWD13F60 SiP(System-in-Packag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램프 안정기, 전원공급장치, 컨버터, 인버터의 보드 공간을 줄이고 재료비를 절감해준다.

PWD13F60은 디스크리트 부품으로 구현된 다른 동급 회로에 비해 풋프린트가 60% 더 작기 때문에 최종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4개의 전력 모스펫을 통합해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일반적인 듀얼-FET 하프-브리지나 6-FET 3-상 디바이스와 같은 모듈을 효율적으로 대체한다.

이러한 통합 기능 대신 내부 모스펫을 사용하지 않고 PWD13F60 하나만 사용해 단상 풀-브리지를 구현할 수도 있다. 이 모듈은 풀-브리지 한 개나 하프-브리지 2개로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ST의 고전압 BCD6s-오프라인 제조공정을 적용한 PWD13F60은 전력 모스펫을 위한 게이트 드라이버와 하이-사이드 구동에 필요한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보드 설계를 간소화하고 어셈블리를 손쉽게 구현한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안정적인 스위칭과 낮은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에 최적화돼 있으며, SiP는 Cross-conduction protection과 UVLO(Under-Voltage Lockout)를 갖춰 시스템의 안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풋프린트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외에 PWD13F60은 6.5V까지의 폭넓은 구동 전압 범위는 설계를 간소화하고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SiP 입력은 3.3~15V까지 로직 신호를 받을 수 있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DSP(Digital Signal Processor), 또는 홀(Hall) 센서와 간편하게 인터페이스 할 수 있다.

PWD13F60은 현재 열효율이 우수한 멀티-아일랜드(Multi-Island) VFQFPN 패키지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1000개 당 2.65달러에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