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19일 ‘2017 코리아 CAD 서밋’ 개최
상태바
PTC, 19일 ‘2017 코리아 CAD 서밋’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 위한 방향 제시…CAD 소셜 어워드도 진행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는 오는 19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2017 코리아 캐드(CAD) 서밋’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CAD 기반의 디지털 트윈 전략 구축을 위한 방안을 소개한다.

PTC의 크레오 4.0(Creo 4.0)은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이 결합된 CAD 솔루션으로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에 최적화 돼 있다. 단일 소프트웨어 내에서 설계, 최적화, 검증, 프린트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보이는 그대로 프린팅이 가능한 적층 가공, 모델 기반 정의(MBD), 사실적인 설계와 더불어 설계 검토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증강현실(AR)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서밋에서는 IoT 기술 융합이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 프로세스에 미치는 역할과 방향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PTC가 IoT 영역에서 쌓아온 전문성이 CAD 제품에 어떻게 적용되고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PTC는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 및 활용 사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 전략으로서의 증강현실 ▲IoT 기반 CAD 테크놀러지 가이드 ▲디지털 트윈 기술의 완성: 머신러닝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한 차세대 제품 설계 ▲3D 프린팅이 사물 인터넷 제품 설계에 미치는 영향 등의 세션을 통해 CAD 설계와 개발,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앤시스(Ansys), 3D 프린팅 업체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함께 참여해 차세대 디지털 엔지니어링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PTC는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CAD 설계를 증강현실 콘텐츠로 구현하는 방식의 CAD 소셜 어워드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PTC의 CAD 솔루션 ‘크레오 4.0’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를 통해 본인의 CAD 파일을 AR 콘텐츠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크레오 4.0 무료 평가판은 웹사이트(http://www.detown.kr/creo/)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품을 위한 CAD 파일은 PTC 솔루션에서 제작한 파일이 아니더라도 크레오에 포함된 유니티(Unity) 기술을 통해 데이터 변환이 가능하며, AR 퍼블리싱 방법은 5분 튜토리얼 영상을 통해 간편하게 실시할 수 있다. 이번 어워드 수상작은 ‘2017 코리아 CAD 서밋’에서 소개 및 시상이 이뤄진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으나 이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제품 설계 방식을 탈피해 설계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IoT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며 “크레오는 엔지니어들이 직접 현장의 IoT 기반 제품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신제품을 위한 요구사항의 기반이 되는 가정을 실제로 검증할 있도록 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제품 경쟁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차세대 CAD 솔루션이다. 이번 어워드와 서밋을 통해 차세대 CAD 개발자들이 혁신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7 코리아 CAD 서밋 행사는 웹사이트(http://www.eventlive.kr/ptc_creo_event/landing.html)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행사 사무국(02-517-199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