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트레져헌터, 창작자 육성·활성화 협력
상태바
아프리카TV·트레져헌터, 창작자 육성·활성화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창작자 육성 및 창작 활성화와 관련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판교 아프리카TV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콘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와 창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작자 육성·활성화, 창작 인프라 지원, 신규 공동사업 발굴 등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트레져헌터와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여성을 위한 양질의 개인방송 콘텐츠는 물론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유입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아프리카TV BJ들과 타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의 기획·합동 방송과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은 “아프리카TV의 독보적인 커뮤니티 생태계와 트레져헌터의 콘텐츠가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는 제휴 및 협력을 통한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으로서 트레져헌터가 가진 전문가풀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트레져헌터는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 콘텐츠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타겟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