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아이디, 클라우드 문서중앙화 서비스 ‘엠클라우독’ 출시
상태바
넷아이디, 클라우드 문서중앙화 서비스 ‘엠클라우독’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독 기본 기능에 날자별 백업 서비스도 제공…도입 결정 당일 설치·이용 가능
▲ 넷아이디 엠클라우독 첫 화면

넷아이디(대표 유상열)는 문서중앙화의 보안 기능은 그대로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클라우독(mcloudoc)’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자체 시스템 관리 인력을 확보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문서중앙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넷아이디 엠클라우독은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달로 시간·장소 제약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이 되면서 랜섬웨어 및 기밀문서 유출 등의 피해가 만연해 짐에 따라 비용적인 부담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등장한 서비스이다.

클라우독의 기본 기능에 디스크 록(Disk Lock), 디스크 록+(Disk Lock Plus), 모바일 지원이 제공되며, 최근 7일 문서를 날짜별로 백업해 주는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날짜별 백업은 모든 문서 혹은 지정한 파일을 날짜에 따라 그대로 복원할 수 있으며, 랜섬웨어 등 유사시에도 모든 파일을 복원해서 사용할 수 있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엠클라우독은 5인 이상 사업장이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도입 결정 당일에도 바로 설치가 가능할 정도로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료는 월 과금 형태로 사용한 만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일시납의 경우 추가할인 혜택도 있다.

넷아이디 관계자는 “개인정보 관련 사고가 증가하고 관련 제도 마련이 강조됨에 따라 소규모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까지 다양한 이유에서 문서중앙화를 도입하지 못했던 기업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