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일차리 창출·채용 활성화 나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일차리 창출·채용 활성화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우트·엑스퍼트와 MOU 체결…채용 관련 콘텐츠·정보 연계 등 협력
▲ (왼쪽부터) 최병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팀장, 스카우트 박준석 온라인부문장, 문영철 대표,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 엑스퍼트소사이어티 정옥래 대표, 성현종 이사, 김현수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전문위원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스카우트, 엑스퍼트소사이어티와 ‘소프트웨어 분야 일자리 창출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일 협회에서 리뉴얼한 채용연계 플랫폼인 소프트웨어잡(SWJOB)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협약 내용에 따라 양사는 ▲채용 관련 콘텐츠 및 정보 연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자료 공유 ▲관련 각종 사업 및 행사에 상호 홍보 등에 대해서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은 “소프트웨어잡은 협회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신고를 바탕으로 검증된 소프트웨어 인재 정보와 각 협약기관 채용중계 사이트의 구인 정보를 통합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분야의 일자리 창출 및 채용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향후 정보가 공유되는 채용중계 사업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능력 있는 소프트웨어 인재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