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분야 역량체계 의견 수렴 세미나 6일 개최
상태바
정보기술 분야 역량체계 의견 수렴 세미나 6일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기술자 성장로드맵 구축·IT 분야 역량체계 확산 논의

정보기술·사업관리 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서홍석, 대표기관: 한국 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하 정보기술ISC)는 오는 6일 오후 4시 과학기술회관에서 ‘정보기술 분야 역량체계(이하 ITSQF)’ 의견수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TSQF는 소프트웨어 기술자가 실력중심의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생태계 조성, 체계적인 역량개발 기준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ITSQF 활용 및 확산 측면에서 기업은 직원의 직무체계 및 역량개발체계를 설계하는데 활용 가능하고, 개인은 경력개발 및 성장경로에 필요한 역량확인과 교육·훈련, 자격에 대한 참고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정부에서도 ‘제4차 산업혁명’, ‘실력중심사회’, ‘지능정보사회’를 이끌어 갈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서 100대 국정과제, 일자리위원회 중점과제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대비 직업능력 개발’, ‘일자리 안전망 강화 및 혁신형 인적자원 개발’ 등 자격-교육·훈련-경력이 연계되는 산업별 특성이 반영된 역량체계(SQF) 설계/구축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ITSQF 구축 및 활용과 관련해 소프트웨어 기술자 직무 체계 및 정의 등 그동안의 추진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이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기술자 성장로드맵 구축과 ‘IT분야 역량체계(ITSQF)’ 확산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서홍석 정보기술ISC 위원장은 “ITSQF 실행력 강화와 기업으로의 활용,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소프트웨어 기술자 처우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