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SERP 경리나라’ 출시
상태바
웹케시,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SERP 경리나라’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단계부터 경리 담당자 1000여명 목소리 반영…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UI 제공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중소기업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 ‘SERP 경리나라’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SERP 경리나라는 거래처 관리, 매출·매입, 금융 조회, 스마트 보고서 등 중소기업 경리업무에 필수적인 핵심 기능만 담은 실무 맞춤형 솔루션이다. 경리·회계·재무·인사 등 여러 기능이 혼합된 복잡하고 어려운 기존 소프트웨어와 달리, 경리업무에 최적화된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웹케시가 올해 경리 담당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부분이 증빙·영수증 관리, 지출 업무, 통장 내역 조회 등 번거로운 수기 업무로 인해 고충을 겪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SERP 경리나라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중소기업 경리업무 환경에 최적화하고, 실 사용자 편의를 최대화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SERP 경리나라 가입 기업은 별도 시스템 설치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존 데이터를 연동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웹케시는 가입비를 없애고 월 수수료 방식을 채택해 기업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윤완수 웹케시 대표는 “경리 직원 본연의 업무는 돈을 주고받는 것인데, 사실 현장에서는 영수증 수집, 지출결의서 작성, 통장 입출 내역 조회, 세금 신고 등 기타 업무에 시간을 많이 빼앗기고 있다”며 “SERP 경리나라는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번거로운 경리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앞으로 경리 직원이 힘든 업무는 SERP 경리나라에 맡기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웹케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SERP 경리나라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 또 중소기업이 밀집된 전국 산업 단지 순회 설명회를 갖고, CEO와 경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품 컨설팅,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SERP 경리나라 공식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 카페 경리나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