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 17’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 17’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표준·네이티브 환경도 한 번에 개발 가능…강화된 경쟁력 기반 레퍼런스 확보

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조상원)는 UI·UX 개발 소프트웨어 ‘넥사크로플랫폼 17(이하 넥사크로17)’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세부 항목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평가하고 기술적 검증을 통해 부여되며,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번 인증을 받은 ‘넥사크로 17’은 웹 표준을 기본으로 지원하며, 대용량 데이터 처리, 보안 이슈 등 기업 비즈니스에 따른 네이티브 환경까지 한 번에 구현할 수 있는 통합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아키텍처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로딩 속도 등 기존 제품 대비 성능 면에서 큰 폭으로 개선됐다.

특히 개발자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넥사크로 17’만의 개발 툴(넥사크로 스튜디오)은 완전히 새로운 UX로 출시 이후 화제를 모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지윅(WYSIWYG) 기반으로 업무 시스템에 가장 많이 쓰이는 컴포넌트 중 하나인 그리드까지 완벽하게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만으로 개발이 가능해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는 “넥사크로 17은 웹은 물론 네이티브 환경, 디바이스, 스크린 사이즈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환경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라며 “이번 GS인증을 통해 넥사크로 17의 공공기관 대상 영업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비소프트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지난 9월 ‘넥사크로 17’을 론칭한 이후 공공, 제조, 금융 분야 등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