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500만 돌파
상태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500만 돌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브랜드 마케팅 채널 및 소통 창구로 자리 매김…연말연시 맞아 소상공인 ‘툴킷’ 공개

인스타그램은 자사의 비즈니스 계정 수가 2500만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1500만을 돌파한 이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은 전 세계 브랜드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왔다. 이와 같은 성장세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관심사가 브랜드로 확장됐다는 것을 나타낸다. 인스타그램 내부 자료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중 약 80%가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관심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검색해 특정 계정을 방문하고 있다. 매일 평균 2억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적어도 한 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 중 3분의 2는 검색을 통해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을 찾고 있다. 특히 이와 같은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소상공인과 같은 작은 비즈니스를 키우는 자양분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의 3분의 1이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들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예로 인도네시아 신발 유통업체 아마자라는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채널 및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아마자라는 눈길을 끄는 피드와 스토리 콘텐츠로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창업 2년 만에 70명 이상을 거느린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비즈니스 계정의 또 다른 특징은 프로필에 웹사이트를 표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을 핵심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며 인스타그램 내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게시물 관련 인사이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게시물의 총 도달 및 노출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에 대한 정보에 더해, 게시물 방문자 유입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계속해서 비즈니스 계정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선보여 전 세계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활용 팁 및 사례를 소개하는 ‘소상공인 툴킷’을 연말연시를 맞아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