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인텔, 딥 러닝 무선 비디오 카메라 ‘딥렌즈’ 공개
상태바
AWS·인텔, 딥 러닝 무선 비디오 카메라 ‘딥렌즈’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개발자에 최적화된 툴로 AI·머신 러닝 제품 설계·개발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인텔 칩 기반의 딥 러닝 무선 비디오 카메라 ‘딥렌즈(DeepLens)’를 1일 공개했다.

AWS와 인텔은 모든 수준의 개발자들이 최적화된 툴을 통해 인공지능(AI) 및 머신 러닝 제품을 설계·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딥렌즈 카메라에 관한 협력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딥렌즈는 배우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많은 양의 데이터처리가 가능한 프로세싱 파워가 결합돼 클라우드상에서의 제품 개발과 훈련을 지원한다. 개체 감지 및 인식을 지원하는 그래픽이 내장된 인텔 아톰 X5 프로세서와 인텔에 최적화된 딥 러닝 소프트웨어 툴, 인텔 매스 커널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며 디바이스를 통해 직접 실시간 컴퓨터 비전 모델을 실행함으로써 제품 개발 비용과 실시간 응답 시간을 감소시킨다.

개발자들은 디바이스에서 사전 구성된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수 분 내로 AI 및 머신 러닝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 아파치 MXNet(Apache MXNet)은 현재 지원되며, 텐서플로(Tensorflow) 및 카페2(Caffe2)는 2018년 1분기에 지원 가능하다.

이번 협력은 AI 및 머신 러닝 제품 개발자들을 지원하겠다는 인텔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인텔은 최근 외부 개발자들이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Alexa Voice Service)를 활용한 소비자용 제품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완벽한 프런트엔드(front-end) 원거리 음성 제어를 위한 인텔 스피치 이네이블링 개발자 킷(Intel Speech Enabling Developer Kit)을 발표한 바 있다.

마일스 킹스턴(Miles Kingston) 인텔 스마트홈 그룹 총괄 매니저는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의 발전에 힘입어 스마트홈 전체에 새로운 혁신의 물결이 일고 있다”며 “딥렌즈는 인텔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전반에 관한 전문지식을 결합해 개발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창조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홈 통합에 대한 무한한 잠재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