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고교위탁과정 수강생 모집…“고3, 전액 국비 지원”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고교위탁과정 수강생 모집…“고3, 전액 국비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0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은 진학과 진로의 길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다. 최근에는 대학을 졸업해도 낮은 취업률과 불확실한 미래 등으로 요리, 웹디자인, 항공정비 등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빠르게 현장에 취업하려는 고3 취업 학생들이 늘고 있다.

취업을 위해 전문적으로 기술을 배우고 싶지만, 비용이 걱정인 일반고 3학년에게 반가운 희소속이 있다.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과 교육 장려금까지 지원되는 ‘고교위탁과정’이 그것이다. 지난 1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18학년도 고등학교 위탁교육에서 한솔요리학원은 요리분야에서 ‘서울지역 최다 20개 과정’을 승인 받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액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고교위탁과정’은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 교육을 통해 기능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된 교육훈련이다.

특히 한솔요리학원의 고교위탁과정은 ‘조리사 자격증’ 취득은 물론 ‘현장 실무 교육’과 800평에 이르는 최고의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올해도 조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높은 지원율이 예상된다.

고교위탁과정은일반고 3학년 진학예정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 교재비, 식재료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이 100% 전액 지원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최대 31만 6,000원의 교육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조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정식인가 받은 고교위탁 훈련기관으로 다양한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우선 조리자격증 합격자 누적 40만 명 배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한 것은 물론, ‘1:1 밀착 담임 책임관리제 적용’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 개발과 교육 중 고충상담 및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솔요리학원은 고교위탁과정에 대해 궁금한 학생들을 위해 대규모 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12월 2일과 5일은 ‘친구따라 고교위탁’, 9일은 ‘궁금하면 모두 모여라!’는 컨셉으로 고교위탁과정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실제로 체험하며 결정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2017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수강 중인 조용찬(한서고 3학년) 학생은 “요리를 배우던 중, 집중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교육으로 받고 싶어 고교 위탁 과정을 신청했다”며 “수업을 받으며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은 물론 요리대회를 나가는 등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많이 상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거 같다”고 말했다.

현재 한솔요리학원에는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외 요리대회반, 고교 위탁) ▲기능사 자격증 실기(한식, 양식, 중식 및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등) ▲국비 및 취미, 주말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고교위탁과정 및 요리학원 강좌 수강료(학원비)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3가, 노원 등 8개 직영점)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