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인증서, 오늘부터 디지서트서 발급”
상태바
“시만텍 인증서, 오늘부터 디지서트서 발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2.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 디지서트 발급체계로 신뢰성 확보…시만텍 파트너인 한국전자인증, 아시아 파트너상 수상

한국전자인증은 1일부터 시만텍 계열의 모든 SSL인증서는 디지서트의 새로운 발급시스템에서 발급 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시만텍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글 제안에 따라 2017년 12월 1일부터 새로운 발급시스템에서 인증서가 발급되며 새로운 발급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모든 신규, 갱신 또는 재발행 된 인증서들은 구글 제안에 100% 부합되는 인증서라고 밝힌바 있다. 앞으로 디지서트의 발급 시스템에서 새로운 PKI 계층 구조로 전환 되는 모든 신규, 갱신 재발급 인증서는 100%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든 시만텍 SSL/TLS란 시만텍, 써트(Thawte), 지오트러스트(GeoTrust), 라피드SSL(RapidSSL)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든 레벨의 EV(Extended Validation), OV(Organization-Validated), DV(Domain-Validated)가 해당된다.

▲SSL 인증서 OV·EV 분야 한국 시장 점유율

한국전자인증은 시만텍과 디지서트의 최정상의 기술력을 통합하고 혁신을 촉진하여 보다 자동화된 시스템과 24시간 기술지원 등 한국전자인증의 고객들이 새로운 인증체계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모든 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다.

정경원 한국전자인증의 사장은 “하이엔드 시장의 최강자인 디지서트와 시만텍 SSL이 디지서트와 합쳐지면서 하이앤드 시장인 OV와 EV 인증서 시장 점유율 1위가 더욱 확고해 졌다”며 “한국전자인증은 시만텍의 국내 파트너로 기업 고객에게 시만텍과 디지서트 제품군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국내 기업들이 높은 보안 수준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전자인증은 시만텍, 디지서트 등 SSL인증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12월 한달 간 연말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한국전자인증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2017 시만텍 아시아 파트너 라운드 테이블’에서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이번 라운드 테이블은 디지서트가 시만텍 PKI를 인수한 이후 개최된 공식적인 자리로, 디지서트와 시만텍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PKI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교류 기반을 공고히 다졌다.

한국전자인증은 웹사이트 시큐리티 프로그램의 아시아 밀리언 달러 파트너 클럽과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파트너 2가지 상을 수상하였다. 아시아 밀리엄 달러 파트너 클럽은 아시아 내 백만 달러규모 이상의 실적을 달성한 파트너에게 주는 상이며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는 상호 협력에 가장 협조적인 파트너에게 주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