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ETSI, 5차 oneM2M 상호운용성 행사 개최
상태바
TTA·ETSI, 5차 oneM2M 상호운용성 행사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3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제품 적합성과 시맨틱 상호운용성 시험 참여 기회 제공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이하 TTA)는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총 5일간 제5차 oneM2M 국제 상호운용성 행사(5th oneM2M Interop Even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 판교에 오픈한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에서 개최하는 최초의 국제행사이며, 전 세계 24개 업체에서 60여명이 참가해 타사 제품과의 상호운용성을 검증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oneM2M 릴리스2 기반 상호운용성 시험뿐만 아니라 상용 시험 장비를 통한 적합성 시험과 데이터 간 호환성 확보를 위한 시맨틱2) 상호운용성 시험 세션도 포함될 예정이다.

TTA는 IoT 제품의 상호운용성 확보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세계 최초로 oneM2M 글로벌 인증프로그램을 공식 런칭하고 국내외 기업에게 국제공인 시험·인증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를 위해 TTA는 ETSI와 상호운용성 행사를 정기개최(연 2회)해 최신 시험인증 기술을 확보하고 해외 선도 시험기관들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증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TTA 박재문 회장은 “이번 행사가 다양한 국제표준 기반의 IoT 기술에 대한 시험·인증 및 검증 전용공간인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에서 개최되는 만큼 국내외 업체의 IoT 제품 간 상호운용성을 검증하는 장으로 활용하고, oneM2M 기술이 글로벌 호환성과 연동성을 갖춘 IoT 플랫폼 분야의 핵심 기술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