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롯데아이몰에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 도입
상태바
롯데멤버스, 롯데아이몰에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3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는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 엘페이(L.pay) 웹 결제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사용자 중심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9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웹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는 엘페이 모바일 앱 다운로드 과정 없이 엘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롯데닷컴과 엘롯데에 먼저 도입돼 운영 중이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3개월간의 웹 결제 이용 현황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의 도입 시점을 기준으로 주요 수치를 살펴보면, 9월 엘페이 전체 회원수가 서비스 오픈 전인 8월대비 약 37% 높아졌다.

또한 9월 롯데닷컴 내 결제금액은 서비스 오픈 전 대비 약 62%가, 엘롯데의 경우 약 69% 상승했다. 엘페이 웹 결제 덕분에 전보다 쉽게 엘페이에 접근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아이몰에 웹 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엘포인트 회원들의 편의도 한층 강화됐다. 엘포인트 회원들은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상품을 별도의 엘페이 모바일 앱 다운로드 없이 간단하게 결제 가능하며, 더불어 엘페이 결제와 동시에 엘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롯데아이몰에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롯데닷컴, 엘롯데에 이어 롯데아이몰 등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서 엘페이 웹 결제가 가능해졌다. 내년 초까지 롯데마트, 롯데렌탈, 하이마트 등 주요 유통 계열사 내 온라인 쇼핑몰에도 순차적으로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오프라인에서는 엘페이 모바일 APP을, 온라인에서는 엘페이 웹 결제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간편결제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의 편의와 혜택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12월 1일부터 9일까지 BC카드를 엘페이에 등록한 뒤, 롯데닷컴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