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부동산전망·토지투자 무료 부동산콘서트 개최
상태바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부동산전망·토지투자 무료 부동산콘서트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 건국대 신공학관 B106호에서 진행
▲ 부동산전망 토지투자에 대한 무료 부동산콘서트 관련 이미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부동산전망 및 토지투자 등에 대한 무료 부동산콘서트를 12월 2일 건국대학교 신공학관 B106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부동산콘서트에서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연단에 올라 이날 참석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전망과 땅 투자를 비롯해 분양상담사 자격증 취득, 소규모건축 등의 실전 노하우를 요약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공개 특강은 미래지식교육원이 12월 5일 부동산 교육 정규 과정의 개강에 앞서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특강으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정규 강의는 총 네 과목으로 19시~22시에 수업이 진행된다. 토지투자, 농지산지투자, 소규모건축, 분양상담사 교육이 차례로 개강한다.

12월 5일부터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박종철 강사의 ‘실전 토지 전문가 과정 - 종합토지 편’은 전매차익, 토지 리모델링을 통한 가치증대 등 토지투자에 대한 실전 기법 전수를 목적으로 한다. 부동산 이론교육과 실전 토지투자기법을 전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

‘실전 토지투자 기법 - 농지산지’ 편은 토지매매 중에서도 농지, 산지 매매에 특화된 강의를 진행한다. 종합토지 강의의 농지산지 세부 각론이라고 볼 수 있는 이 강좌는 윤세영 강사가 진행하며 10주 과정으로 12월 6일부터 개강이다.

‘소규모 건축 디벨로퍼’ 강의는 12월 7일 개강한다. 10주 과정으로 오기열 손준익 강사는 건축실무, 민경호 외래강사는 도급계약서 작성 기법과 사고방지 대책 등을 강의한다. 소규모 건축의 수익성부터 목적에 맞는 땅 찾기, 공사 방법 이해, 인수인계 방법, 투자수익률 극대화 방법 전수 등이 소개되며, 종강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현장 실습도 진행된다.

해당 강의는 공인중개사뿐 아니라 소규모 수익성 건물에 투자를 원하는 은퇴자, 수익성 건물이나 나홀로 건축을 계획하는 사람, 재건축재개발 대상 건물 리모델링을 생각 중인 건물주 등 다양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셀프건축으로 집짓기, 전원주택짓기나 협소주택 건축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가 참석 가능하다. 즉, 1억으로 집짓기, 저렴하게 집짓기 등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건축물 분양 상담사 과정은 12월 14일부터 개강한다. 부동산 분양 상담에 필요한 과정이 소개되며, 80% 이상 수업 참여 시 국토교통부 인가 자격증(등록번호 2017-003396)을 수여한다. 건설사취업, 분양대행사 취업 응시자, 주택임대사업 및 아파트, 오피스텔 등을 매매하는 분양업자 등 부동산 업무 연계되어 있거나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대상이다.

건축물 분양에는 오피스텔, 상가, 아파트형공장, 일반 아파트, 빌라, 공장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공인중개사와는 다른 개념의 분양상담사는 분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이 담당하고 선택한 분양건물에 대한 강점을 어필하며 분양권에 대한 계약까지를 체결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업체에 따라 계약체결건당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를 제공하기도 하기 때문에 전망이 좋은 편이다.

강의를 통해서 건축물 분양과 관련된 부동산 이론 및 관계 법규, 부동산 전문 마케팅 기법을 습득하고 분양 전략 및 기획 업무 등 복합적인 사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그밖에 2017년 주택청약, 부동산정책의 이해 8.2부동산 대책 중심으로 주택청약 등 부동산 정책을 분석하고 세금, 건축법, 주택법, 실전에 즉시 적용 가능한 부동산 온라인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어 상담과 계약에 필요한 모든 실무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2018년 부동산 전망의 예측은 엇갈린다. 하지만 교육을 받고 선별된 지역에 현명한 투자를 할 경우 많은 이익을 얻는 것은 분명하다”며 “신정부의 낙후 도시재생 사업의 기대감으로 주택재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이 많은 만큼 이를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운다거나 분양권전매제한지역을 피하는 방법, 비사업용토지와 사업용토지를 확인하는 방법 등 기본적인 내용만 먼저 알아도 최소한 수익형건물인지 아닌지 구분하고 건물, 땅투자에서도 투자성공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진다”고 밝혔다.

한편 네개의 강의 모두 70% 이상 출석할 경우 건국대학교 총장, 미래지식교육원 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는 등 특전이 마련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