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형 블록체인 기반 INS 에코시스템, 앰브로서스와 파트너십
상태바
분산형 블록체인 기반 INS 에코시스템, 앰브로서스와 파트너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생산자 직접 연결시켜 저렴하게 식료품 구입 가능한 마켓 플레이스 만들기 나서

전 세계적으로 식료품 시장은 전례 없는 혁신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인터넷 쇼핑의 활성화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자는 꾸준히 줄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식료품 시장은 소수의 기업에 의해 지배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분산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INS 에코시스템은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시켜 고품질의 식료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만들기에 나섰다.

소비자들과 생산자들의 직접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이 기존의 식료품 기업들이 부과하는 30~40% 상당의 중개료 절감을 통해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 INS 에코시스템

특히 INS 에코시스템은 블록체인 기반의 트래커 공급망 프로젝트인 앰브로서스(Ambrosus)와 파트너십도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매체 블록체인뉴스(Blockchain News)에 따르면 앰브로서스의 엔젤 버서티(Angel Versetti) CEO는 파트너십 체결 이후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예전보다 현대 소비자들은 식품의 품질과 신빙성 그리고 출처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생산자들로부터 쇼핑을 할 수 있게 하고, 플랫폼을 앰브로서스의 센서 시스템과 연결시킴으로써 INS 에코시스템은 모든 제품의 상태 및 품질, 안전성 그리고 원산지를 공급망의 소매 유통단계에서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INS 에코시스템은 오는 12월 4일 자체 암호화폐인 토큰의 세일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IN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