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내달 7일 ‘웹커넥트 데이’ 개최
상태바
네이버, 내달 7일 ‘웹커넥트 데이’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사이트 검색 통합·웹문서 검색 기술·국내 웹생태계 내용 전반 공유

네이버는 내달 7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역삼)에서 웹호스팅 업체, 웹사이트 제작 대행사 실무진, 광고/마케팅 담당자들과 함께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의 통합 ▲AI기반의 웹문서 검색 기술 등에 대해 공유하는 ‘웹커넥트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커넥트 데이에서는 네이버의 개발자, 매니저 등 실무진들이 직접 11월말 예정인 ‘웹사이트’ 검색 통합에 대해 소개하고, 네이버의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그리핀(Griffin)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과 활용된 AI기술, 우리나라 웹생태계 전반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사이트 품질향상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 활용법’, ‘콘텐츠의 시대, 네이버가 알려주는 웹검색 공략’ 등 웹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세션과, 쉬는 시간 동안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QnA 세션도 마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일부 사이트 관리자들에게는 네이버 실무진들이 일대일로 사이트 진단을 해주는 컨설팅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웹커넥트 데이 참가는 네이버 웹마스터 블로그에서 신청받으며, 참석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참석자, 발표 세션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상범 네이버 웹문서검색 리더는 “웹커넥트 데이를 통해 네이버가 수년간 진행해온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연구 방향과 기술에 대해 발표할 것”이라며 “네이버 실무진들과 웹사이트 관리자들이 만나 다양한 관점의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