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 無 정지·장애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 오픈
상태바
SCI평가정보, 無 정지·장애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관 보안요구 사항 100% 준수 보안 시스템 완비…3중 월렛 시스템으로 가상화폐 안전 관리

신용평가기관이며 코스닥 상장사인 SCI평가정보(대표 조강직)가 100% 출자한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이 오는 12월 6일 오픈한다.

에스코인은 투자 및 안전성이 확보된 가상화폐 5종(비트코인, 비트코인캐쉬,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라이트코인)만 우선 거래가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종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을 도입해 無정지·無장애 서버를 구축하며 타 거래소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서버 자동증설 시스템)은 한 서버에 이용자가 몰리는 경우 서버를 자동으로 증설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해당 시스템은 사용자의 증가에 따라 무제한 서버 자동 증설이 가능해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거래소 환경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에스코인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해 기존 거래소가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가상화폐지갑인 월렛(wallet)의 ‘2중 월렛 시스템’에서 진화된 ‘3중 월렛 시스템’도 마련했다. 핫·콜드·하드웨어 월렛으로 구성된 3중 월렛 시스템에서는 온라인에서만 통용 가능한 핫 월렛에 일정 금액 이상의 가상화폐가 모이면 네트워크와 떨어져 보안이 강화된 콜드 월렛으로 이동시킨다.

추가로 콜드 월렛에 일정 금액 이상의 가상화폐가 모일 경우 가상화폐를 서버에서 빼내 은행에 저장해두는 하드웨어 월렛에 자동으로 이동시켜 해킹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최근 발생한 고객정보 유출 등의 사고에도 완벽하게 대비했다. 국내 최초로 금융기관의 33개 항목의 규제를 준수하는 보안시스템을 100% 완비했으며, 특히 해킹을 예방하는 최선의 기술로 평가 받는 사내 망 분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내 망 분리 시스템은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내부 전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네트워크 망을 이중으로 분리해 해커의 침입 경로를 원칙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으로, 에스코인은 해당 시스템 사용뿐 아니라 고객정보를 모두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해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에스코인은 24시간 운영되는 가상화폐 거래의 특성을 고려해 사용 편의성도 빼놓지 않았다.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등 각기 다른 스크린(해상도)에 알맞게 화면을 구성하는 ‘반응형 시스템’을 적용한 것. 웹사이트 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구분 짓지 않고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유지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기에서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SCI평가정보 조강직 대표는 “가상 화폐 거래소 특성상 안전성이 중요시되는 만큼 최상의 보안책을 마련해 투자자를 보호할 계획이다”며 “25년간 축적된 SCI평가정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전한 가상화폐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신뢰도 높은 시스템과 서비스 운영 인프라 구축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SCI평가정보는 25년 노하우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종합 신용평가기관이자 코스닥 상장사로,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