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PC웹 ‘CJ문화재단’-모바일 웹 ’신한카드’
상태바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PC웹 ‘CJ문화재단’-모바일 웹 ’신한카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행사의 주인공들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한다.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시상식은 12월 14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2004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9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86개 분야에 789개 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588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10월 23일부터 시작된 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최고대상 선정을 위한 결선 PT 심사까지 이어지며 열띤 경쟁의 장을 연출했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PC웹 최고 대상의 영예는 서브컬처에 관심 있는 사람 전체로 고객 범위를 확대하고 서비스 전체 전략을 다시 수립해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 CJ문화재단 공식 사이트가 차지했다. 모바일 웹 최고대상은 모바일 최적화 UI/UX 구현과 고객 친화적인 UI를 제공한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가 선정됐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현대개발산업 기업 홈페이지, UI/UX 이노베이션-하나카드 대표 홈페이지, 기술 이노베이션-삼성 갤럭시 노트8 온라인 체험존, 콘텐츠 이노베이션-LG유플러스 홈페이지, 서비스 이노베이션-한화생명 온슈어, 마케팅 이노베이션-SK텔레콤 누구, 브랜드 이노베이션-락앤락과 함께하는 건강한 주방생활, 프로모션 이노베이션-아시아나항공 프랑크푸르트 디지털 캠페인, 웹 표준 이노베이션-NH농협 손해보험 다이렉트, 웹 접근성 이노베이션-KB금융그룹 홈페이지가 선정됐다.

부문별 최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PC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기업일반-현대글로비스 대표 웹사이트, 금융-신한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제품브랜드-BMW 5 시리즈 마이크로, 생활브랜드-글로벌 No.1 kt.com, 쇼핑몰-에뛰드 공식 쇼핑몰 에뛰드하우스 닷컴, 미디어/정보서비스-KB부동산 Liiv ON, SNS-비비고 공식 페이스북, 공공-광화문1번가, 국민정책제안 플랫폼, 의료-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 재구축, 문화/레포츠-서울상상나라 웹사이트, 광고프로모션-폭스바겐코리아 Signature e-Card, 고객지원/서비스-푸르지오 라이프, 교육 부문-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표 홈페이지가 차지했다.

모바일 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마케팅-리리코스, 서비스-화이자 센트룸 브랜드 플랫폼, 금융-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 웹사이트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별 대상에는 KIPFA 특별대상-하이트진로 공식웹사이트, 아이어워드 특별대상-학술관계분석서비스: 학술정보 빅데이터 기반, 월간DI 특별대상-롯데월드타워 반응형 웹사이트가 차지했다.

그 밖에도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 및 각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내역은 아이어워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