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광명시인재육성재단,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 협력
상태바
아프리카TV·광명시인재육성재단,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프리카TV와 광명시인재육성재단은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협업에 나선다.<사진>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좌), 광명시장 겸 광명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양기대(우)

아프리카TV(대표 서수길)는 광명시인재육성재단은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측은 광명시 청소년 미디어 교육지원과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라이브 방송 및 교육 콘텐츠 개발을 공동 수행하고,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인터넷 방송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 미디어교육 발전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청소년 교육 콘텐츠 활성화가 필요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양 측은 이번 MOU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는 “청소년들이 아프리카TV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인재육성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관내 광명시 전국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청소년기자단 청신호 등 다양한 미디어 청소년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헬로 미디어체험, 학교연계 미디어교육 오락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퍼니 스튜디어 등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