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드씽즈, 아웃룩 단점 보완한 ‘오피스 플러그인’ 출시
상태바
블렌드씽즈, 아웃룩 단점 보완한 ‘오피스 플러그인’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신확인·대용량 첨부·예약발송 등 다양한 기능 지원…무료 계정 이용 가능
▲ 블렌드씽즈가 아웃룩의 단점을 보완한 ‘오피스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블렌드씽즈(대표 이창현)는 아웃룩 전용 솔루션 소프트웨어인 ‘오피스 플러그인(Office Plugin)’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피스 플러그인은 아웃룩에서 수신확인, 대용량 파일 첨부, 예약발송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 실용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EML 및 PDF 파일 저장,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해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데이터 손실 사태를 방지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 플러그인은 아웃룩 사용자들의 불편사항들을 반영하고 웹 메일의 유용한 기능까지 추가 개발된 보완 솔루션이다. 수신자 개개인의 수신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수신자의 클라이언트 정보까지 조회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현재 특허출원 중이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발송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발송대기 중인 경우라면 발송취소도 가능하다.

특히 보안메일 설정 시 메일 내용과 첨부파일 등을 PDF 파일로 변환해 발송되며, PDF 파일로 다운로드한 메일은 발신자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열람할 수 있다. 비밀번호는 메일 쓰기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으며, 수신인에게 남길 메시지도 함께 작성할 수 있어 추후 비밀번호를 잊을 경우 힌트를 제공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이 밖에 메일쓰기 자체 기능으로 오디오를 녹음, 비디오 녹화, 네이버 지도 첨부 및 이미지 첨부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다양한 기능을 복합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사용자들이나 회의록 등을 메일로 발송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특히 용이할 것으로 예상했다.

오피스 플러그인은 프리-미엄(Free-mium) 방식으로 출시돼 기본 기능들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단 무료 설치 시 계정은 하나로만 사용 가능하며 파일 첨부는 최대 100MB까지 가능하다. 계정 추가나 대용량 첨부 기능은 유료 구매 시에만 지원한다. 기존 아웃룩의 첨부파일 용량이 20MB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무료 기능 자체만으로도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창현 블렌드씽즈 대표는 “아웃룩이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인 만큼 오피스플러그인 역시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다국적 언어로도 출시할 예정”이라며 “향후 기업을 대상으로 조직 데이터베이스 연동 기능과 특정 사용자에 대한 이용제한 설정 등 관리자 기능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