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중국에 클라우드 그룹웨어 출시
상태바
핸디소프트, 중국에 클라우드 그룹웨어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텐센트·쑤닝 마켓플레이스에 제품 론칭…글로벌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대
▲ 중국 시장에 출시될 핸디소프트 클라우드 그룹웨어 통통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자사 클라우드 그룹웨어 제품이 오는 12월 중국의 주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출시된다고 28일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지난 9월 중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기업인 쑤닝(SUNING)과 클라우드 그룹웨어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사전 테스트가 완료됨에 따라, 12월 초 텐센트 마켓플레이스에 이어 12월 중순 쑤닝 마켓플레이스에서 비즈니스 론칭을 확정했다는 설명이다.

핸디소프트는 쑤닝사와 마케팅 및 영업 협력을 통해 중국 내 사용자 확보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쑤닝은 11월 초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 제품 공급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쑤닝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영업을 진행하고, 현지 세일즈 파트너도 추가하는 등 사용자 확대에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초기 구축비용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그룹웨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텐센트 QQ EXMAIL과의 연동이 강점으로 꼽히며, 추후 위챗 사용자들까지 공급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현지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및 ERP, 메일 서비스 등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중국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중국시장 현지화와 실시간 서비스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며 “성공적인 중국 시장 안착을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핸디소프트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 및 해외 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2017 클라우드 산업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