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설레게 한 韓 핀테크 기술…에이젠글로벌, KOTRA 한국관 참가
상태바
싱가포르 설레게 한 韓 핀테크 기술…에이젠글로벌, KOTRA 한국관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부터 17일 닷새간 싱가포르 통화청(MAS)과 싱가포르 위상이 동남아 최대 핀테크 비즈니스 행사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코트라는 아시아 금융허브 싱가포르에 한국의 핀테크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본 행사에 <한국관>을 최초로 열고 한국의 대표 핀테크 12개 기업을 선발해 전시했다.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은 인공지능 금융 솔루션을 소개해 싱가포르 금융회사와의 파트너십을 논의했다. 또한 행사에는 비자, 마이크로소프트, 페이팔,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기업 인사들이 핀테크 투자환경, 아세안 핀테크 생태계 등을 발표했다.

▲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KOTRA 운영 <한국관>에서 에이젠글로벌이 파트너십을 협의하고 있다.

김기준 KOTRA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이번과 같은 세계적인 전문 컨퍼런스 참가는 우리 기업의 뛰어난 기술력을 전 세계 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싱가포르 혁신   생태계를 활용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싱가포르의 스마트 금융허브로의 성장에 AI기술을 활용할 기회를 논의했다”며 “은행, 보험사와 인공지능 모듈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시회, 컨퍼런스, 이노베이션 랩 방문, 벤처캐피탈 미팅 등으로 이루어져 60개국 13,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싱가포르 정부는 금융산업의 신성장동력을 육성하고자 핀테크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의 핀테크 기업은 행사를 통해 기술 소개 및 고객사를 발굴하는 등 동남아시아 네트워킹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