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트온, 다차원 블록체인 기술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상태바
써트온, 다차원 블록체인 기술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1.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체인’ 기반 ‘애스톤 플랫폼’ 적용한 의료제증명 서비스 동남아 공급…이보랩스와 싱가포르 시장 공략 나서

써트온(대표 김승기·박경옥)은 동남아시아 메디컬 기업 이보랩스(Evvolabs)와 싱가포르에서 ‘애스톤(Aston) 플랫폼’ 공급 확산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애스톤 플랫폼 기반 의료 제증명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보랩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써트온의 의료제증명 서비스는 한해 수 천만 건에 달하는 진단서, 의료내역서 등 의료제증명서 발급 시 나오는 종이문서와 사본을 발급하기 위한 병원 방문 절차를 간소화해 환자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근본적인 목표가 있다.

해당 시스템에 써트온의 분산장부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문서 유통에 대한 이력관리 시스템이 어울러져 기존 발급시스템의 보안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스톤 플랫폼은 써트온이 개발한 다차원 블록체인 기술 ‘엑스체인(X-Chain)’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엑스체인은 전자문서 서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기술이며, 애스톤 플랫폼에는 사용자 인증을 강화하기 위해 생체인증 솔루션을 접목했다.

조영준 써트온 이사는 “이보랩스와 제휴를 통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 애스톤 플랫폼 기반으로 한 메디컬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최근 국내에서 모 대형병원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해외로 의료제증명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