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성피부염 습진질환, 치료 후 피부보습이 중요
상태바
아토피성피부염 습진질환, 치료 후 피부보습이 중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1.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불리는 아토피 피부염. 신체적인 영향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스스로 위축되게 만드는 아토피 피부염은 가벼운 경증환자부터 중증환자까지 최근 들어 그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5년을 기준으로 아토피피부염으로 인한 입원치료 환자는 1천443명에 달했다. 2011년 1천233명이었던데 반해 약 17% 이상 증가한 셈이다. 또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박영민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19~40세 성인 5천202명 중 남성과 여성 모두 아토피피부염 환자가 일반인 대비 미혼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토피피부염이 이처럼 지적되는 것은 아직까지 발병 원인이나 치료방법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다만 전문가들은 아토피피부염의 가장 좋은 치료법 중 하나는 평소에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아토피피부염 치료방법의 대표적인 것으로 거론되는 것은 바로 음식이다. 만약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다면 햄이나 소시지, 탄산음료, 라면 등 가공식품은 피하는게 좋다. 또 고지방 고열량 음식이나 술, 우유, 유제품 등 알레르기 유발음식도 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토피피부염을 완화하기 위해 음식만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 대부분은 건조한 피부로 인해 박피 현상을 겪는데 특히 무릎이나 팔꿈치 등 살이 겹쳐지거나 자주 부딪히는 부분에서 더 심한 현상이 나타나곤 하는데, 이럴 경우 무엇보다 아토피 피부염을 위해 마련된 충분한 보습제품을 사용하는게 좋다.

식약처에서 아토피 피부염 보습 목적 바디워시 및 페이스워시로 허가받은 아토트로 바디워시·페이스워시는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추천하는 제품이다. 또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는 자연 유래 세정 성분이 함유돼 여리고 민감한 피부 클렌징에도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외부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무엇보다 아토트로 바디워시·페이스워시는 건조한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낙화생유가 다량 함유돼 샤워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꾸준한 관리만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는 아토피피부염. 아토트로 바디워시·페이스워시를 통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입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