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심의 접수 완료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 사업 허가 단계 진행
상태바
통합 심의 접수 완료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 사업 허가 단계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 지역주택조합인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가 건축, 교통 등 통합 심의 접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 허가 단계를 진행중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의 경우, 조합원모집, 조합창립총회, 조합설립인가(경관심의-통합심의), 사업승인, 착공 순의 절차로 이뤄지며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의 경우 앞서 조합설립 인가 및 경관 심의를 마친 상태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는 법무법인 변호사를 통해 95.19% 이상의 토지확보 공증을 완료하였으며 국내 지역 주택조합 아파트 대표 건설사인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는 등 안정성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했다”며 “현재 시공 중이거나 약정을 맺은 주택 조합만 90여 단지에 달하며 추후 사업지 95%이상 확보 등 안정성 검증 시 서희건설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료를 통해 토지확보율 및 조합원 모집 현황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가 주목 받는 데에는 서구 내 주택 노후화와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니즈가 강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서구 내에서 2006년부터 2015년까지 10년 간 분양 된 아파트는 5천68가구로, 같은 기간 대구 전체 분양 물량인 14만여 가구에 비하면 0.03% 수준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7개 동, 총 1천300여 가구 규모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용 59~148㎡의 중소형 면적에 평면 4bay 설계(일부 적용), 테라스(일부 타입), 초고층 프리미엄 등으로 활용도 높은 쾌적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헬스 가든 등을 조성, 입주민의 생활 퀄리티를 보장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도 인근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두류역 지하상가, 신내당시장 등 생활 인프라는 물론 서구청,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등 행정, 편의 인프라까지 고루 갖췄으며 달구벌대로의 중심인 2호선 두류역과 인접한 초 역세권 입지, 19개 버스 노선 등으로 교통 이용 또한 편리하다. 더불어 달구벌대로, 서대구로, 두류공원로가 교차하는 두류네거리가 자리잡고 있어 시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두류공원(165만3965㎡), 이월드, 83타워와 인접해 도심 속에서도 힐링 라이프를 마음껏 누릴 수 있으며 신흥초, 경운초, 경운중, 달성고, 경덕여고를 비롯한 초·중·고 학군이 1km 내 9곳이나 자리잡고 있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한편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는 현재 일반 분양 전 마지막 조합원을 추가 모집 중이다. 조합원 신청은 사업 승인 신청 전까지 가능하며 이후에는 일반 분양을 통해 계약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 두류역 제타시티’ 홍보관(두류역 18번 출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