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트림네트웍스, 대만 합작투자사 ‘카울리 타이완’ 설립
상태바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대만 합작투자사 ‘카울리 타이완’ 설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테크 노하우’와 ‘현지 네트워크’ 활용해 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공략

옐로모바일 산하 옐로디지털마케팅(대표 이상석, 이하 YDM)의 애드테크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하 FSN)가 대만 엔터테인먼트 기업 JUKSY와 손잡고 현지 합작 투자법인 ‘카울리 타이완(Cauly Taiwan)’을 설립했다.

카울리 타이완은 수도 타이베이를 거점으로,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대만 광고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분야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FSN은 오랜 기간 쌓아온 광고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JUKSY의 현지 인플루언서 및 기업 네트워크와 결합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2007년 설립한 JUKSY는 대만 최대 연예 포털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이먼트 기업이다. 온라인 연예 매거진 발행을 비롯해 게임, 패션, 여행, 음악,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FSN과 JUKSY의 지분율은 각각 75%, 25%다.

FSN은 지난해 하반기 싱가포르에 이어 이번 대만 현지 합작 투자법인 설립 등 아시아지역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선점을 위해 퍼포먼스 기반 마케팅 플랫폼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FSN 신규사업총괄 조창현 대표는 “대만은 최근 중국과 함께 주목 받는 시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견고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JUKSY와 함께 대만 시장에 진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FSN의 기술력과 시너지를 발휘해 빠르게 시장에 진입 후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