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 2017 특허경영대상 ‘대상’ 수상
상태바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 2017 특허경영대상 ‘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2017특허경영대상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셀바스 AI는 지식재산권 전담부서를 설립하고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AI 코어 기술과 이 기술들을 융복합한 AI 컨버전스 등 다양한 인공지능 관련 특허를 발굴해왔다.

그 결과 지난 20년 간 108건의 인공지능 관련 특허가 등록 및 출원되었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과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한 ‘셀비 체크업’과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의료녹취 서비스 ‘셀비 메디보이스’ 등은 국내 대형 병원 등에 상용화되며 사업화로 이어지고 있다.

법무특허팀 목송윤 팀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인 특허 경영 노력의 결실이다. 특히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메디컬 관련 특허들을 출원했고, 셀바스 AI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앞선 기술과 준비된 특허가 사업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셀바스 AI 김경남 대표는 “셀바스 AI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지난 20년 동안 국내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 개발을 주도해 왔다”며 “인공지능 관련 R&D를 통해 개발된 셀비 메디보이스, 셀비 체크업, 셀비 챗봇 등은 사업화로 연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는 최첨단 딥러닝 기반의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필기지능, 영상지능, 음성지능 등 최고의 패턴 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셀바스 AI의 모든 인공지능 기술은 자체 개발한 예측 플랫폼 셀비 프레딕션(Selvy Prediction)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의료 산업뿐 아니라 헬스케어, 스마트카, 금융, 교육 등 다양한 산업분야 적용을 통해 특화된 응용서비스를 제공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특허경영대상은 2011년부터 ICT·전기전자 분야의 특허경영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고 지식재산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