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와 웨딩 O2O 플랫폼 희찬고, 서비스 이용자 풍성한 혜택 ‘주목’
상태바
연애와 웨딩 O2O 플랫폼 희찬고, 서비스 이용자 풍성한 혜택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웨딩 관련 업체를 온라인 플랫폼 한 곳에 모아 고객에게 연결하는 것 외에 VR(가상현실) 기반의 웨딩 공간 정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연애와 웨딩 O2O서비스 희찬고(Heechan Go)가 다음달 20일 오픈 해 예비부부들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연애와 웨딩 O2O플랫폼 희찬고는 사진작가와 일반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무상으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먼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무제한 온라인 공간을 평생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때, 개인정보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글로벌 최상위의 보안시스템 또한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서 사진작가는 자신이 올린 사진을 포트폴리오로 활용하고, 일반회원은 사진작가가 올린 시놉시스를 보고 1:1문의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원하는 스타일의 스몰웨딩을 기획할 수 있다.

사진작가와 일반회원은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 중에 공개를 원할 경우, 리얼타임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데, 이때 커뮤니티 공간에서 촬영지를 소개하거나 여행지 추천을 통해 ‘인생 샷’이 나올 수 있는 장소를 공유할 수 도 있다. 특히 해당 사진은 희찬고에서 주관하는 해리슨 케이상(Harrison K) 사진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지역별 또는 전체적으로 희찬고를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사진의 평가가 이뤄져, 자동으로 기간별(월/분기/년)로 사진에 대한 랭킹도 볼 수 있다.

사진작가에는 전문성강화와 수익창출 및 지역별 웨딩 업계의 활성화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가들끼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대화기능이 구축되어 있으며, 지역별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자신의 활동구역 및 스튜디오 위치를 고객에게 보다 쉽게 알려줄 수 있다.

희찬고는 사진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회원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진 촬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러블리 쇼핑몰 카테고리를 통해 사진촬영에 필요한 소품, 의상 등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게 했으며, 카메라 중고장터 또한 마련했다.

연애와 웨딩 O2O플랫폼 희찬고 고유철 대표는 "희찬고는 여전히 남아있는 웨딩 가격의 거품을 없애고자 하는 바람에서 시작한 서비스로, 사진작가와 일반 회원에게는 어떠한 중개수수료도 받지 않는다. 추후 고객 평판이 나쁜 사진작가는 영구 퇴출되는 등의 철저한 회원관리도 이뤄질 예정이다. 아직 오픈 단계이기 때문에 미숙한 점이나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언제든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란다. 적극 반영하여 사진작가, 일반회원을 위해 모든 기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찬고가 주관하는 해리슨 케이상(Harrison K)은 러블리 퓰리처상을 표방한 사진 공모전으로, 인간에 대한 희로애락을 이해하고, 사람이 표정과 포즈, 소품과 배경, 시간과 조명에 따라 얼마나 아름다워질 수 있는 지를 지역별, 종합별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전국에 있는 사진작가(Photographer)와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총 상금 6,000만원과 해외여행 상품권, 카메라 상품권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된 본 행사는 12월 1일부터 시작되어 익년 11월 30일에 종료되는 방식으로 매년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며, 매년 12월 1일, 자동 전산시스템으로 리셋되어 매회 대회가 시작된다. 단, 해리슨 케이 상 제 1회 시작일자는 올해 12월 20일 플랫폼 공식 오픈일이 시작일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