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기술, 일본에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수출
상태바
나무기술, 일본에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수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유통망·영업력 통해 확산 도모…국산 클라우드 플랫폼 해외 시장 진출 청신호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일본 모바일 콘텐츠 관리(MCM) 솔루션 전문기업 AGENTEC에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을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AGENTEC은 스마트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일본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ABook 시리즈’를 비롯해 VR 서비스 ‘VR 2.0 시리즈’ 등 텍스트와 사진뿐만 아니라, 음성, 동영상, 360도 파노라마 등의 다양한 정보를 결합시킨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AGENTEC은 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Cocktail)을 도입해 자사 솔루션의 설치/배포/운영을 자동화시켜 민첩성과 이동성이 높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축한다.

회사 측은 일본 AGENTEC의 유통망과 영업력을 통해 일본 고객에게 전문적인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나무기술은 이번 계약 체결로 국산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의 국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며, 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현재 일본 유수의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들과 대기업 영업을 위한 파트너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나무기술의 칵테일은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리케이션 빌드/배포 자동화, 모니터링,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관리 등 핵심 기능을 제공해 최소의 시간과 노력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현, 데브옵스 환경으로 운영할 수 있어 비즈니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로 소프트웨어 강국인 일본에서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일본 법인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일본 주요기업들의 소비층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