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8OS, ICO 마케팅 분석 플랫폼 블록체인 공개
상태바
KR8OS, ICO 마케팅 분석 플랫폼 블록체인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광고 플랫폼을 제시해온 KR8OS의 최고기술경영자 미구엘은 디지털 광고에 진정한 투명성과 표준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한 분산 마케팅 분석 플랫폼 ‘KR8OS’를 공개했다. 그는 몇 년 동안 광고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앱 설치 캠페인을 할 때 매체들은 실제 설치된 앱 숫자보다 더 많은 광고비를 청구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 문제는 앱 유저들이 동시에 여러 개의 매체들에서 광고에 반응하고 앱을 설치했다는 점이라고 한다.

개별 매체들은 자기 매체에서 유저들이 광고를 보고 반응한 자료를 근거로 광고료를 청구하기 때문에 실제로 앱을 설치하는데 미친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를 무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분산플랫폼은 광고주가 유저의 활동을 추적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실제 유저가 광고를 클릭해 구매로 이어진 결과에 대해서만 광고료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정확한 앱 설치량 분석은 분산마케팅분석 기법의 장점 중 하나에 불과하며, 분산분석은 광고매체에 글로벌 클릭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매체가 광고주에게 투명한 광고실적 자료를 전달해 합리적인 광고료를 책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표준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광고방식을 전면적으로 개혁하게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KR8OS 미구엘은 “비트코인이 취약한 금융정보 및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을 잔뜩 휘저어 놓았듯, 사용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검증 시스템과 분산화 등 비트코인과 같은 콘셉트는 디지털 광고의 보안을 강화하고 표준화를 촉진하여 기존의 디지털 광고를 해체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KR8OS 시스템의 추적 및 중계 API, 체크포인트 데몬, 여러 스마트 계약 내용들은 앞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검증 노드를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검증자는 마케팅분석 토큰, 즉 MAT를 구입해 KR8OS 시스템에 참여하게 되는데 동기부여는 추적과 산출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라고 한다. 검증자가 책임감 있게 행동한 기록이 쌓이면 가진 토큰 수에 비례한 수수료를 받게 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토큰(MAT)은 이더리움을 사용하며, MAT는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며 광고 구매여부를 확인하는 분산된 합의체제 안에서 검증자들에게 제공되는 화폐 기능을 하게 된다고 알렸다.

오픈 소스, 분산화, 인센티브에 근거한 ‘KR8OS’가 마케팅 분석을 개선할 것인지 많은 관계자들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