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자기주도학습과 즉각적인 피드백 가능한 스마트 교실 ‘3030TAB’
상태바
영어자기주도학습과 즉각적인 피드백 가능한 스마트 교실 ‘3030TAB’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수능 외국어 영역 절대평가 전환을 시작으로 모든 영어교육 인프라가 실용영어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2018년 초, 중, 고등학교 실용영어 교과서 도입 및 논·서술형 수행평가 비중 확대,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등 ‘말하기’ 중심의 교육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특히 지필고사와 수행평가의 경우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지필고사를 서술형 형태로 치르는 학교가 늘어나면서 학생의 의견을 영어로 적는 문제, 제시된 단어를 모두 활용해 영작하는 문제 등이 출제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기 위함이다.

초등부의 경우에도 내년부터 초등 3, 4학년을 시작으로 2015 개정 디지털 교과서 도입과 과정 중심의 수행평가가 실시되는 등 말하기, 쓰기, 듣기에 초점을 맞춘 교육이 진행된다.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은 주입식 수업 형태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학생 스스로 교육의 전 과정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결정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이로써 스마트기기를 통한 영어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변화하기 때문에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비해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학습에 익숙해질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비해 3030영어는 태블릿PC, 스마트폰, PC 모두 학습 가능한 N-스크린 서비스 3030Tab을 통해 교육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3030Tab은 구글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스피킹 테스트 및 복습이 가능한 스마트 교실 프로그램으로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영어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즉시 점검할 수 있으며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답도 들을 수 있다.

3030영어는 3030Tab 외에도 스마트교과서 ‘내신 잡는 영어도서관’와 스마트단어장 ‘3030깜빡보카’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관련 콘텐츠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3030영어는 실용영어 교육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영어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