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티어, 고니브로스와 제휴…UHD 웹드라마에 입체음향 적용
상태바
소닉티어, 고니브로스와 제휴…UHD 웹드라마에 입체음향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체음향 솔루션 기업 소닉티어(대표 박승민·박준서)는 고니브로스(대표 정재곤·김진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UHD 웹드라마 ‘품위 있는 여군의 삽질 로맨스’에 STA 입체음향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품위 있는 여군의 삽질 로맨스’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4K UHD 영상 포맷과 10.2 채널 UHD 입체음향 기술이 적용된 드라마로, 컴퓨터나 휴대폰 상에서 이어폰을 사용해 STA 입체음향을 감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양사의 핵심 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한 콘텐츠 서비스가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소닉티어는 각종 영상 콘텐츠의 입체음향 솔루션 개발사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니브로스의 UHD 웹 드라마에 자사의 STA 입체음향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영상 및 음향을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UHD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에 적용된 소닉티어의 입체음향 솔루션은 다채널 입체음향 저작 툴과 바이노럴 사운드 기술로 설명될 수 있다. 먼저 다채널 입체음향 저작 툴(STA UHD Producer)은 국내 UHD 방송 오디오 표준인 ITU 10.2-ch 표준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다.

한편 국내 최초 UHD 웹드라마인 여군들의 병영생활을 소재로 한 미니드라마 ‘품위 있는 여군의 삽질 로맨스’(연출 김호석, 극본 이정필)는 지난 18일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군대’라는 권위적인 명령 체계로 운영되는 곳에서 ‘군인’이란 신분으로 이 드라마를 끌어가게 될 오합지졸 여군들의 병영생활 스토리를 담고 있다. 내년 2월경 TV와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