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카카오스탁, 거래대금 25조·누적 다운로드 200만 돌파
상태바
두나무 카카오스탁, 거래대금 25조·누적 다운로드 200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 증권사 11개…사용자 편의성 높여 모바일 증권 시장 저변 확대

모바일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송치형)는 모바일증권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카카오스탁의 거래대금이 25조원, 누적 다운로드는 2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두나무 카카오스탁은 주식투자에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 기능을 더한 서비스로 2014년 2월 첫 선을 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카카오스탁은 지난 2016년 9월 누적 거래액 10조원, 올해 6월 20조원을 돌파했으며 반년이 채 지나지 않아 25조원으로 쾌속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도 지난 9월 150만을 넘어선데 이어 200만을 달성했다. 하루 이용자수(DAU)는 26만명이며, 월 이용자수(MAU)는 35만명에 달한다.

앱 초기 3개사에 머물렀던 제휴 증권사는 11월 기준 11개사로 확장됐다. 카카오스탁은 주식 거래시 별도의 추가 수수료 없이 기존 증권사 거래 수수료 그대로 거래가 가능하며, 투자자들은 일반 증권사 제공 플랫폼 대비 한결 편리하고 직관적인 거래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적 분석, 급등 7시, 샀다!외국인은 물론 재무현황, 현재가치, 업종모멘텀 3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주식 종목을 분석 및 평가하는 인공지능 종목진단, 증시를 움직이는 3대 주체를 분석하는 인공지능 수급진단 등을 통해 양질의 주식 정보들을 제공하며 모바일 증권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종목진단’은 기존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iOS 버전으로도 신규 출시돼 주식투자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현재 카카오스탁의 프리미엄 유료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93.6%는 매달 결제되는 자동결제를 선택하고 있어, 충성도 높은 고객층도 꾸준히 확보해 나가고 있다.

송치형 두나무 대표는 “주식 투자자들이 모바일 증권 거래를 선호하는 추세 속에서 거래 편의 및 정보 서비스를 강화한 카카오스탁 앱이 순항하고 있다”며 “카카오스탁은 이용 고객의 요구를 끊임없이 수용해 나가는 것과 동시에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면서 서비스 고도화를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스탁은 실시간 주식정보 제공은 물론 실거래까지 한번에 가능한 증권 애플리케이션으로, 카카오톡 내 친구목록을 연동해 관심종목이나 투자방법 등을 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 및 자체개발 머신러닝 기법과 전문가 분석을 통한 프리미엄 서비스 등으로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