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마감 연장, 학점은행제 관심 높아져
상태바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마감 연장, 학점은행제 관심 높아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문의 늘어

전문대학교 수시 2차 원서접수 마감일이 당초 21일까지였으나 수능시험이 연기되면서 28일로 일주일 연장되고,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학점은행제 기관을 통해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가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의 경우 전문대 수시2차 원서마감기간 연기 일정과 맞물려 신입생 모집에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13년 연속 학사편입률 1위 교육기관으로, 현재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졸업 후 학사편입 및 취업,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 수험생들이 입학상담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4년제 대학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모교로의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은 물론 인서울 중심의 학사편입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학사편입의 경우 일반편입보다 지원자가 적은 것으로 알려진 것도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모든 대학원 진학 시 역시 입학금이 전액 면제된다. 국제정보대학원과 법무대학원, 그리고 불교대학원 진학 시에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지급(2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전문대학원(MBA) 등으로까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에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 과정으로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의 10개 전공 18개 트랙과 주말학사과정인 컴퓨터공학, 경영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행정학의 5개 전공 5개 트랙으로 운영 중이며, 신입생 모집 전형은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 지원 횟수는 물론 전문학교 지원 횟수에도 관계없이 추가 지원할 수 있다.

동국대 전산원 관계자는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100% 면접 전형으로 모집하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된다. 입학을 고려하는 학생은 서둘러 지원을 해야 한다”며 “2018학년도 입시의 경우 학생부 종합전형의 확대 및 논술 및 적성고사 전형의 감소 등 불안요소가 많아 동국대 전산원의 인기전공의 경우는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