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위한 오픈 개발 플랫폼 출시
상태바
ST,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위한 오픈 개발 플랫폼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자동차 커넥티비티 디바이스 통합…개발 유연성·확장성 보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백엔드 서버, 도로 인프라, 다른 차량과의 커넥티비티와 같은 첨단 스마트 드라이빙 애플리케이션의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오픈 개발 환경인 모듈형 텔레매틱스 플랫폼(MTP: Modular Telematics Platform)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최근 출시된 자동차용 보안 텔레매틱스 프로세서인 텔레매코3P(Telemaco3P) 기반의 중앙 프로세싱 모듈과 함께 보드 및 플러그인 모듈 모두로 제공되는 다양한 세트의 자동차 커넥티비티 디바이스를 통합해 개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보장한다.

새로운 보안 텔레매틱스 프로세서인 텔레매코3P는 이미 전 세계 최고 OEM 및 티어 1 업체들에게 공급되고 있으며, 새로운 MTP의 출시로 텔레매코3P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MTP의 핵심은 ST의 텔레매코3P 디바이스이다. 이 디바이스는 업계 최초로 최첨단 온칩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이 MTP는 ST의 자동차 등급 다중배열(Multi-Constellation) GNSS 테세오(Teseo) IC와 추측항법(Dead-Reckoning) 센서를 통합하고 있으며, 텔레매코3P의 최첨단 자동차 보안 모듈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온보드 형식의 ST33 보안 칩(Secure Element)을 통해 보안 기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CAN, 플렉스레이(FlexRay), BroadR-Reach(100Base-T1)와 같은 자동차용 버스를 보드에 직접 연결할 수 있고,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와이파이, LTE 모듈 중 선택해 무선 네트워크에 액세스한다. MTP는 원격 진단 및 보안 ECU(Engine Control Unit) FOTA(Firmware Over-The-Air) 업데이트 등 첨단 자동차 텔레매틱스 적용을 위해 설계됐으며, V2X를 위한 확장 커넥터와 정밀 포지셔닝 모듈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