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양방향 서비스 ‘티비바’ 단독 공급
상태바
LG전자, 양방향 서비스 ‘티비바’ 단독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3사·콘텐츠연합플랫폼과 UHD 방송 활성화 협약

LG전자는 지상파 UHD(Ultra High Definition)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단독으로 제공한다. 지상파 UHD 방송에 대한 다시보기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KBS, MBC, SBS 등 방송 3사 및 콘텐츠연합플랫폼(CAP)과 UHD 방송 활성화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와 지상파 방송사 간 협약은 내년 3월 말까지 계속된다.

지상파 3사는 최근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를 론칭했다. ‘TIVIVA’는 협약 기간 동안 LG전자에 독점 제공된다. ‘TIVIVA’ 서비스는 동영상 서비스인 ‘푹TV’를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이 맡는다.

이에 따라 LG UHD TV를 이용하는 고객은 ‘TIVIVA’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지상파 3사의 UHD 방송 다시보기, FHD 화질로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사 VOD 시청, FHD 화질로 케이블 방송 실시간 시청 등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가 대상이다.

사용자가 ‘TIVIVA’를 이용하려면 LG전자가 올해 3월 출시한 UHD TV 신제품(웹OS 3.5 이상)을 지상파 UHD 안테나 및 인터넷에 연결해야 한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LG UHD TV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지상파 UHD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를 증정한다. 또 무상으로 안테나까지 설치해 줄 계획이다.

지상파 방송사 3사와 콘텐츠연합플랫폼은 이 기간 동안 LG UHD TV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UHD 양방향 서비스인 ‘TIVIVA’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지상파 방송 3사는 지난 5월 31일 세계 최초로 지상파 UHD 방송을 시작했다. 내년 2월 평창에서 열리는 동계 스포츠 축제에서 개막식,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주요 경기들을 UHD 별도 편성을 통해 중계한다.

또 ‘TIVIVA’를 통해 지상파 방송에 편성되지 않은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중계한다. 스포츠 축제를 계기로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준비해 UHD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채널 플러스’ 서비스도 확대한다. ‘채널플러스’는 LG 스마트 TV를 인터넷에만 연결하면 TV조선, 채널A, YTN 등을 비롯 50개가 넘는 방송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LG전자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푹TV’를 ‘채널플러스’에 추가했다. 사용자는 ‘푹TV’가 제공하는 약 50개 유료 채널을 더해 총 100개가 넘는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적용 대상은 올해 출시된 LG 스마트 TV(웹OS 3.5 이상)다.

LG전자 TV상품기획FD 김상열 전무는 “소비자들이 더욱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최고의 TV로 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확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