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SNK-비타민 센터, 창업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광운대 SNK-비타민 센터, 창업전문교육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창업가에게 체험과 실무 중심 전문 교육 제공

광운대학교 SNK-비타민 센터(센터장 김종하)는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창업전문교육 ‘SNK 캠퍼스 타운 프로 메이커 아카데미(PRO MAKER ACADEMY)’를 개최한다.  

광운대학교 SNK-비타민 센터는 노원구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 창출을 목적으로 지역과의 소통, 지역문제 협력, 혁신 인프라 거점 확보, 지역협력과 창업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그 연장선에서 진행되는 이번 ‘SNK 캠퍼스타운 프로 메이커 아카데미’는 아이디어 단계부터 창업을 위한 전문 단계까지 순차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해 체험과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했으며,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마인드를 고취시킬 수 있는 특화 교육도 준비돼 있다. 기업가 정신의 이해, 문제 해결 기술, 해외투자 IR을 위한 전문 영어 피칭, 효과적인 제안서 작성법 및 투자 유치 전략 등 총 10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각 분야 최고의 전문 강사들이 강좌를 맡아 특색 있게 진행된다.

11월 18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광운대학교 80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강좌당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SNK-비타민 센터 김종하 센터장은 “교육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실무형 강좌로 구성돼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SNK-비타민 센터는 서울시, 노원구청 등의 유관기관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도적인 창업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일 광운대 SNK-비타민 센터에서는 본격적인 창업타운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캠퍼스타운 SNK 협의체의 위촉식 및 회의가 열렸다. 이 날 회의에는 광운대 캠퍼스타운 SNK 협의체 위원들이 노원구 예비 창업가들의 창업 지원방안과 지역 창업 및 경제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며 향후 SNK-비타민 센터의 방향성과 목표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