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DLP 기술로 차세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현
상태바
TI, DLP 기술로 차세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는 차량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차세대 DLP 기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DLP3030-Q1 칩셋은 평가 모듈(EVM)과 함께 자동차 제조사 및 1차 협력사가 선명하고 역동적인 증강 현실(AR) 디스플레이를 자동차 앞유리를 통해 구현 가능하게 하며, 운전자 시야 안으로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다.

개발자는 오토모티브용 DLP3030-Q1 칩셋을 사용해 7.5m 이상의 가상 이미지 거리(VID)를 제공하는 AR HUD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DLP 기술의 고유한 아키텍처가 먼 거리상에 가상 이미지를 구현할 때 발생하는 집적 태양광에 의한 열부하를 HUD 시스템이 문제 없이 견딜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향상된 VID 및 넓은 시야각(FOV) 구현을 가능하게 해 운전자의 주의를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쌍방향의 인포테인먼트 및 클러스터 정보를 효율적이면서도 유연하게 표현할 수 있는 AR HUD 시스템 디자인이 가능하다.

특히 자동차 제조사와 1차 협력사들은 DLP3030-Q1 칩셋이 적용된 세 가지 종류의 새로운 EVM을 이용해 HUD 시스템을 보다 쉽게 평가하고 설계 및 제품화할 수 있다. DLP3030-Q1 칩셋은 32x22mm CPGA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샘플 공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