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동유럽 시장 진출 발판 마련
상태바
포시에스, 동유럽 시장 진출 발판 마련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르비아·슬로바키아 SI 업체와 파트너 계약 체결…다양한 사업 기회 모색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세르비아의 알고텍(Algotech)과 슬로바키아의 BBI인터내셔널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 동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 모두 은행, 보험사 등 금융 산업의 탄탄한 IT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겸비한 SI 선두기업이다.

포시에스는 각 사의 기존 고객들을 바탕으로 오즈 이폼 확산을 꾀하고, 점점 영역을 확대해 알고텍과는 헝가리·불가리아·루마니아 등 동남유럽 시장을, BBI인터내셔널과는 폴란드·체코·헝가리·우크라이나 등 동북유럽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포시에스의 해외시장을 총괄하는 박춘식 싱가포르 지사장은 “서유럽에 비해 열악한 IT 인프라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동유럽 국가들은 아직도 사람이 일일이 손으로 작업해야 하는 프로세스로 업무를 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에 맞춰 업무 프로세스의 혁신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미 제품 소개와 POC를 통해 다수의 기업들에서 이폼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어 두 파트너사와 함께 동유럽 시장에 필요한 오즈 이폼의 기능과 활용성을 적극적으로 소개한다면 동유럽 시장은 다양한 사업 기회가 형성될 수 있는 새로운 블루오션임을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포시에스는 2015년 싱가포르 법인을 설립, 2년 만에 동남아시아 9개국 20여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과 함께 다각도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파트너 계약을 시작으로 포시에스는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더욱 전략적으로 동남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동유럽을 넘어 유럽시장 전체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모색하고 도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