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2017 졸업작품전 성료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2017 졸업작품전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파티쉐를 양성하고 있는 제과제빵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졸업작품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전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그랜드컨벤션에서 진행된 2017 서울현대 졸업작품전은 ‘맛, 향, 멋’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김남경 학장의 개회선언과 패션디자인학과 과정의 패션쇼, 1883 바텐더 챔피언십 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호텔바텐더학과 과정의 한상현 학생의 칵테일 시연으로 화려하게 시작됐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뿐 아니라 호텔조리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헤어디자인학과 과정,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과정 등 서울현대의 전 과정 학생들이 참여해 진행됐으며 그동안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쌓아온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졸업작품전에서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 공예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 서울현대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현재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환경을 완벽하게 구비해 국내 유일 3Master(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 과정을 운영해 재학생들을 기본 제과제빵 학습에서 나아가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파티쉐로 양성하고 있으며 방학기간 마다 정기적인 자격증 특강을 운영해 학생들이 파티쉐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및 윈도 베이커리, 외식업체, 디저트카페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졸업작품전을 성황리에 종료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