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틔움 겨울방학 중학생·초등학생캠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려
상태바
창의틔움 겨울방학 중학생·초등학생캠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모두가 공부를 잘하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우등생과 열등생의 차이는 학습능력이나 기억력의 차이라기 보다는 공부하는 방법의 차이에서 기인한다. 이에 메타인지 학습법이 최근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메타인지 학습능력은 초등학생 시기에 발달하기 시작해 중학생 시기에 완성되므로 이 시기에 메타인지 학습능력을 꾸준히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해결 사고력 교육기관인 ‘창의틔움’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중학생전용 CPS캠프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여하는 창의코딩캠프를 오는 12월 31일부터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창의틔움 겨울방학캠프는 CPS(Creative Problem Solving) 훈련과정과 메타인지학습법 등 다양하고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며 공부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중학생 전용 캠프로써 세계적 정밀진단검사인 학습스타일진단검사와 창의사고력 검사과정, 메타인지 훈련과정, 창의사고력 프로그램, 스크래치Coding 교육과정 등을 포함하고 있다.

창의코딩캠프는 초중등 학생들에게 창의사고력과 스크래치 Coding 및 아두이노 실습과정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4박5일 과정으로 학생 자신의 창의적 강점을 활용해 프로그램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이동로봇 제작까지 참여하는 캠프다.

CPS캠프는 중학생 전용의1주, 2주, 3주 과정으로 구성되며 참여연구 과학실험, 메타인지학습법, 하브루타 토론, 창의적 독서, 스크래치 Coding 및 아두이노 실습, 혁신제품 개발하기, 진로특강 등 전문수업을 통해 학습동기를 찾고 자립학습 방법을 익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타임플래너를 매일 작성하고 스스로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공부습관 형성과 시간관리 능력을 길러준다.

창의틔움 겨울방학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상담은 휴일에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