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2017 한국EA대상 우수기업부문’ 수상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2017 한국EA대상 우수기업부문’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한국EA학회(Korea Institute of Enterprise Architecture)에서 수여하는 ‘2017 한국EA대상 우수기업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EA학회는 EA(Enterprise Architecture) 및 관련 분야의 연구, 전문인력의 양성 및 정책적 건의 등을 통해 기업 및 정부기관의 경쟁력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지식 기반 산업 등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됐다.

최근 정부는 ICBAM(IoT, Cloud, Big Data, AI, Mobile)으로 대표되는 첨단 기술로 인해 체계적인 자원관리의 한계를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한국EA학회와 함께 차세대 정부정보자원관리체계 및 첨단기술기반 EA프레임워크 수립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학회에서는 매년 11월 학술대회를 개최하는데, 특히 올해는 전자정부 출범 50주년 기념으로 한국빅데이터학회와 공동으로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아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 데이터와 정보자원관리’라는 주제로 공동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연구/컨설팅/기타 부문의 4개 부문 시상이 있었는데, 베스핀글로벌은 정보기술 분야의 지속적 연구개발과 기술투자를 통해 국내 아키텍처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업의 저변을 확대하여 국내 아키텍처 활성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특히 클라우드 분야에서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업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2015년 설립 이후 국내외에서 클라우드 분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연구를 통해 클라우드 부문에서 국내 아키텍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