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
상태바
SK주식회사,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 경영·우수한 안전 경영·DJSI 월드 편입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 인정
▲ SK주식회사 박태진 IR담당(중간 우측)과 IR담당자들이 한국표준협회 회장상 수상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주식회사(대표 장동현)는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한국표준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상공회의소, (사)산업정책연구원, 한국표준협회, (사)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며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포상이다.

SK주식회사는 이번 수상에 대해 ▲기업의 투명 경영활동 ▲우수한 안전·환경 경영 수행 ▲6년 연속 DJSI World 편입 등 지속가능 경영 활동 성과와 진정성 있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박태진 SK주식회사 IR담당은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당사의 사업 및 경영 활동 전반에 걸친 지속가능경영활동의 우수성을 국가로부터 인정 받은 것이어서 수상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속에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통한 더 큰 행복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16년 국가품질 혁신상 지속가능경영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2017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통합등급 A+ 획득 등 국내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