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레스터 선정 ‘웹 분석’ 분야 리더
상태바
어도비, 포레스터 선정 ‘웹 분석’ 분야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보고·AI·데이터 수집 등 다양한 평가 항목서 가장 높은 평가

어도비는 최근 포레스터(Forrester)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웹 애널리틱스 2017 4분기’ 보고서에서 웹 분석 시장에서의 역량과 강점을 높게 평가 받아 리더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조사대상 7개 기업 중 제공 서비스 및 솔루션, 시장 지위, 분석 및 보고, 인공지능(AI), 데이터 수집, 대시보드 및 알람, 데이터 저장, 모델링 및 접근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조사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는 어도비가 웹 분석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보고서에 서술했다. 무엇보다 어도비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발에 집중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을 높이 샀다. 또한 어도비는 모든 기업이 디지털 인사이트를 얻고, 이에 기반을 둔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어도비는 수년 간 입증된 웹 분석과 고객 분석 역량을 끊임없이 혁신하며 업계의 웹 분석 기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급성장하는 기업이 보다 지능적이고, 직관적이며,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