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 CES 2018 최고 혁신상 수상
상태바
네이버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 CES 2018 최고 혁신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파고 엔진 통한 10개 언어 동시 통역 서비스 이용 가능

네이버(사장 한성숙)는 네이버-라인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와 연동 가능한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MARS(마스)’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8’에서 헤드폰 분야 최고 제품에 수여되는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스는 네이버-라인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연동 가능한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개발 역시 네이버와 라인이 진행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소음방지(noise cancelling) 및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기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주요 기능인 전화통화와 음악 감상은 물론, 클로바 엔진을 활용한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클로바의 인공지능 통번역 서비스인 ‘파파고(Papago)’를 활용하면, 10개 언어에 대한 동시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 쌍으로 구성된 코드리스 이어폰을 하나씩 나눠 착용한 후 언어를 설정하면, 마이크 등 별도의 기기 없이도 편리하게 상대방의 말을 내가 원하는 언어로 통역해 듣고, 내 대화도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 전달할 수 있다.

마스는 내년 상반기 중 한국에 가장 우선 출시되며, 이후 파파고 지원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 위주로 판매 범위를 확장해 갈 계획이다.

네이버-라인 관계자는 “앞으로 마스가 클로바 플랫폼을 통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음성 콘텐츠를 이용자가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생활 밀착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더욱 발전시키고자 다양한 제조사 및 콘텐츠 업체들과의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며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