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가요 ‘신의목소리’ 김희진, 권노해만·김진·차민희와 포시즌으로 비상
상태바
평창가요 ‘신의목소리’ 김희진, 권노해만·김진·차민희와 포시즌으로 비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1.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신의목소리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은 국가대표 골볼 선수이자 가수인 김희진이 함께하는 혼성그룹 ‘포시즌(4Season)’의 신보 ‘Special Seson1. 평창가요’ 앨범이 10일 오후2시를 기점으로 공식 발매된다.

국가대표 골볼 선수 김희진은 SBS 인기예능 음악프로그램인 ‘보컬전쟁 신의목소리’ 12회에 박정현,거미,윤도현,강성호,오인탁 과 함께 출연하여 시각장애를 극복한 투지를 선보였다. 더불어 톱가수 장윤정의 2017년 신곡 당신편 작곡가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권노해만과 MC 겸 실력파 가수 김진(MC진), 동양적인 매력이 빛나는 미모의 포크싱어 차민희로 구성 된 혼성4인조 스페셜 프로젝트 팀 포시즌(4Season)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D-day 100일을 남겨둔 시점에 맞추어, 그 어떤 곡보다도 평창을 제대로! 잘! 담아 낸 특별한 국민응원가요를 준비했다.

그 이름은 평창가요로서 제목부터가 재치 있다. K-Pop에 걸맞게 ‘가요’ 라는 한국 대표음악장르를 세계에 어필함과 동시에, 평창에 가자는 의미의 ‘가요(Go)’라는 의미를 동시에 표현한 중의어 이다.

평창가요 는 “평창을 아시나요” 로 노래의 시작을 열어 평창의 시목인 전나무, 시조인 원앙, 시화인 철쭉을 시처럼 그림처럼 펼쳐내며 평창에 대한 알찬 정보들을 전해준다.

또한 물 불 바람 막아주는 오대산 사고지를 노랫말에 담아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 평창을 상징하였으며, 다문화가 모여사는 세계인의 도시라는 의미를 함축하여 “Whole world in 평창’ 세계의 도시로 초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발 700미터의 행복한 고도 인정이 넘치고, 드넓은 대지, 신선한 공기, 건강한 도시 평창’이라는 브릿지 노랫말을 통해 병충해가 없는 고도의 도시 평창을 축복하고 있다.

무엇보다 노래의 하이라이트인 후렴부분의 “고고고고 평창으로, 가요가요가요가요 평창가요”는 전세계인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중독성이 강해,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응원가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포시즌의 ‘평창가요 Special season1’은 가수 ‘김동희’ 원곡의 노래를 4명의 가수가 우정합체 하여 재해석한 리마인드 앨범으로, 이 곡을 작사 작곡한 권노해만 작곡가는 "'평창가요 부르기 챌린지의 첫 주자로써 다음 주자를 희망하는 리마인드 싱어에게 바톤을 넘겨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